체험하기는 PC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뒤로가기
 
2030 여성들의 데일리룩, 모노데일리

롱-런하는 쇼핑몰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모노데일리의 성공길, 그 발자취를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노데일리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희 모노데일리는 2~30대 여성을 겨냥한 러블리&베이직 패션 쇼핑몰입니다.
2018년에 오픈했으며,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의 쇼핑몰로 나아가고 있어요.
 
오랜 시간 꾸준히 롱런하고 있는 모노데일리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많은 양의 신상 의류를 보다 빠르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99년부터 온라인 쇼핑 시장에 뛰어들었거든요.
다년간 노하우가 쌓이다 보니 같은 청바지 라인이라도 어디에서 좀 더 싸고 질 좋은 제품을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에디봇의 초창기부터 함께 했다고 알고 있어요. 에디봇을 이용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네, 맞아요. (웃음) 에디봇 첫 오픈 때부터 이용해왔던 걸로 기억해요.
당시 카페24에서 상품을 등록하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한번 써봤는데 기존에 몇 시간 걸리던 작업을 확 단축시켜줘서 "무조건 이거 써야겠다"라고 생각했죠.
작업 시간이 줄어드니까 그만큼 다른 운영 업무를 할 수 있어서 계속 사용하게 됐어요.
 
에디봇을 이용하면서 모노데일리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가장 큰 변화는 기존 작업 방식보다 편해서 시간이 줄어드니 그만큼 운영 효율이 늘었다는 점이에요.
인건비 면에서도 절감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각각 예를 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네, 효율의 증가는 기존 작업 방식과 비교해보면 알 수 있어요.
에디봇을 사용하기 전에는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편집하고 상품으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신경 써야 할
순간과 그 절차가 정말 많았어요.
사진 촬영 → 포토샵으로 이미지 보정 및 디자인 → 포토샵으로 보정한 이미지를 레이아웃에 맞게 배치 및 편집 → 관리를 위해 각 이미지를 FTP 서버에 업로드 →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각 이미지를 html로 삽입 → 엔터키를 활용하여 각 이미지 간 간격을 조정 → MD 코멘트 입력 → 상품등록 완료 → 이미지 수정이 필요하거나 상품 컬러가 추가될 경우 같은 과정 반복 하지만 에디봇을 사용한 후로는 포토샵으로 이미지 톤 보정만 진행하고 그 이후 작업은 모두 에디봇에서 하고 있어요.
사진 촬영 → 포토샵으로 이미지 보정 → 에디봇에서 이미지 일괄 업로드 및 배치, 콘텐츠 제작 → 상품등록 완료 → 수정 필요시 에디봇에서 바로 진행 인건비 절감은 이처럼 효율이 증가하니까 자연스레 발생한 것 같아요.
모노데일리는 현재 운영자 한 명이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에디봇으로 등록한 상품만 6,000개가 넘어요.
사람들이 놀라죠. 매출이나 규모 면에서 작은 쇼핑몰이 아닌데 디자이너 없이 혼자서 다한다고 하면. (웃음)
그런데 그게 가능하더라고요. 모노데일리 이전 쇼핑몰을 운영했을 때는 웹디자이너가 여러 명이었고, 현재는 운영자 한 명인데 그 작업량이 같아요.
그때도 지금도 하루에 10개 이상의 상품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전문 디자이너 없이 이런 일들이 가능했던 건 그만큼 에디봇이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죠.
 
에디봇에서 가장 만족스럽거나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일까요?
 
내 템플릿 저장 기능이요. 계절이나 분위기 등 콘셉트별로 저장해 두고 활용하고 있어요.
동영상 첨부 기능도 URL만 넣으면 자동으로 붙으니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에디봇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이나 프레임도 활용도가 높아서 같이 사용합니다.
작업 도중 브라우저가 꺼지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기존 작업 내역을 확인하고 불러오는 부분도 좋았어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모노데일리의 향후 사업 진행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노데일리는 현재 베이직 & 러블리 스타일이 주를 이루는데요.
앞으로 스타일과 모델을 다양화해서 더 많은 분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는 쇼핑몰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카페24 회원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마디 부탁드려요.
 
솔직한 얘기로 치열한 쇼핑몰 생태계에서 안주할 수 있는 날은 없습니다.
다만, 운영에서 손을 덜어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잘 활용하면 효율을 높여서 그만큼의 장기적 안정성이나 생명력을 확보할 수 있어요.
에디봇을 활용하면 시간을 절약하면서 완성도 높은 상세페이지 만들 수 있고요.
그 외에도 저희는 카페24의 패스트박스, 사입, 마켓플러스 등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효과를 보고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쇼핑몰 처음 시작하는
초보도 이용 가능한 서비스인

"에디봇은 일 잘하는 우리 직원!"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